써보는거야 가족을 위하여! 청나라에까지 알려진 실학자, 박제가 에 대해 알아보아요.

2020. 10. 17. 05:22카테고리 없음

하이용:)먀리꾸 이에용.영광스럽게도 저의 블로그를 놀러와주셔서 고마워용.:-)세상이 청정한게 너무 만족해요.이웃님들~ 오늘하루 무얼 하시며 보냇나요? !바로 다뤄볼 토픽은이에요.마음의 준비 되었으면 지금 달려나갑니다. 가즈아 :-)

그나저나 사실저도 #청나라에까지 알려진 실학자, 박제가 # # 에 관하여 항상 궁금했는데요.여러분들 사랑에 저도 이렇게 알아냈어요!그람 바로 시작해 볼까요?이웃님들의 사랑에 힘입어자, 시작하렵니다.

많은 이웃님들이 찾으시는 게 당연하게도 청나라에까지 알려진 실학자, 박제가이지요.자주자주 생각하는거지만 블로그 하면서 매우 많은 공부하는거 같아요.잇님들 느낌은 어떠세요?요즘, 인기가 굉장히 많은 관심사 중에서많은 분들이 찾으시는 게 바로바로바로 청나라에까지 알려진 실학자, 박제가입니당이게뭐지? 고민하실 수있지만 통계적으로 자주들 찾으시는 자료입니다.시원한 그늘을 감상하며 인터넷을 느낄 수 있는 행복한시간 이웃님들의 안생기도록 노력하겠습니다.매번이지 느끼지만 맛있는 음식 배불리 섭취하고 행복한 여기에서 웹서핑 하는것은 너무나도 행복입니당요기 먀리뀨 블로그에서 하이 품질의 블로그 즐기고가셔요.

박제가는 1750년(영조 26)에 태어나 1805년(순조 5)에 타계한 조선 후기의 실학자입니다.
본관은 밀양(密陽)이며, 자는 차수(次修) · 재선(在先) · 수기(修其), 호는 초정(楚亭) · 정유(貞蕤) · 위항도인(葦杭道人)입니다.
율(栗)의 6대손이며, 아버지는 승지 평(坪)입니다.
소년 시절부터 시 · 서 · 화에 뛰어나 문명을 떨쳐 19세를 전후해 박지원(朴趾源)을 비롯한 이덕무(李德懋) · 유득공(柳得恭) 등 서울에 사는 북학파들과 교유하였습니다.
1776년(정조 즉위년) 이덕무 · 유득공 · 이서구(李書九) 등과 함께 『건연집(巾衍集)』이라는 사가시집(四家詩集)을 내어 문명을 청나라에까지 떨쳤다.
3년간 규장각 내 · 외직에 근무하면서 여기에 비장된 서적들을 마음껏 읽고, 정조를 비롯한 국내의 저명한 학자들과 깊이 사귀면서 왕명을 받아 많은 책을 교정, 간행하기도 하였습니다.
1801년(순조 1)에는 사은사 윤행임(尹行恁)을 따라 이덕무와 함께 네 번째 연행 길에 올랐다.
그러나 돌아오자마자 동남성문의 흉서 사건 주모자인 윤가기(尹可基)와 사돈으로서 이 사건에 혐의가 있습니다 하여 종성에 유배되었다가 1805년에 풀려났으나 곧 병으로 죽었다.

이번포스팅은 청나라에까지 알려진 실학자, 박제가 을 조사하여 알아보았는데요.마음에 좀 드시나요?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래요.요기까지 먀릭크 인사드립니다.다음에 또만나요!이상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