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놀고~ 재미있겠다^^ 진관사 알아보고 나면 달라져요

2020. 10. 20. 13:59카테고리 없음

안녕하세용:-ㅁ마리꾸 이에요.또한번 마이 블로그를 찾아와주셔서 고마워요.:-]세상이 화창한게 너무 행복해요.이웃님들은 오늘은 무엇 하시며 보내셧나요? !@바로 다뤄볼 토픽은이에요.준비 되셨으면 총알보다 빠르게 달려나갑니다. 가보쥬 :-ㅁ

흠... 저도 #진관사 #진관사 #진관사 맛집 라는게 진짜 궁금했었어요.이웃님들 사랑에 저도 행복한 마음으로 검색중이랍니다.자, 이제 진짜로 고고씽해볼까요?구독자분들의 행복에 힘입어자, 진관사 템플스테이 시작합니다.

="text-align: center;"> 많은 분들이 찾으시는 게 당연하게도 진관사이지요.자주자주 느끼는거긴한데 블로그작성하며 진짜 많은 배우는것 같아요.잇님들은 느낌은 어떠셔요?최근, 인기가 엄청 많은 관심사 중에서다양한분들이 문의하시는게 바로바로바로 진관사이지요.이게뭐지? 생각하실 수있기도하지만 통계적으로 빈도수높게 궁금해하시는 자료에요.쾌적한 햇살을 감상하며 인터넷을 즐길 수 있는 행복한시간 구독자분들의 불편함이 없앨수있도록 열심히할게요.자주자주 느끼는거지만 맛있는 사랑을 배불리 섭취하고 적당한 온도에서 블로깅 하는것은 요즘의 행복이에요.저희 마리끄 홈페이지에서 괜찮은 퀄리티의 포스트 공부하고가세요

북한산(삼각산) 서쪽 기슭에 있는 조계종 소속 고려시대의 고찰로, 불암사, 삼막사, 보개산 심원사와 함께 조선시대에는 한양 근교의 4대 사찰 중 하나였다.
진관사가 창건된 배경은 고려 현종이 왕위에 오르기 전, 자신의 목숨을 구해준 진관조사의 은혜에 보답하고자 지은 절이라고 전해진다.
고려 목종(제7대)이 아들이 없자 태조의 손자 욱(대량원군)을 세자로 책봉했는데 경종(제5대)의 대비였던 천추태후가 욱을 살해하려고 했습니다.
욱은 진관조사의 도움으로 진관사에 숨어 목숨을 건졌고 욱은 목종에 이어 현종으로 등극하여 1011년에 진관사를 창건하였습니다고 전해진다.
조선시대에는 국가와 왕실의 안녕을 기원하는 수륙재(水陸齋)가 열리는 근본 도량으로 춘추로 제사를 지내기도 하였습니다.
수륙재란 물과 육지에서 헤매는 외로운 영혼과 아귀를 달래며 위로하기 위해 불법을 강설하고 음식을 베푸는 의식으로, 이곳에서 조상의 명복을 빌고, 나랏일로 죽었어도 제사조차 받지 못하는 굶주린 영혼을 위해 재를 올렸다.
한국전쟁이 일어나자 화재로 소실되었다가 1964년 이후 복원되었다.
진관사 법전으로는 대웅전, 명부전, 홍제루, 동정각(動靜閣), 나한전, 독성전, 칠성각, 나가원(那迦院), 객실 등의 건물이 있습니다.
대웅전은 정면 5칸, 측면 3칸 규모의 팔작지붕 건물로 안에 석가모니 불상과 미륵보살상, 제화갈라보살상을 모셨고, 비로자나 후불탱화와 석가모니 후불탱화, 노사나 후불탱화를 봉안하였습니다.
명부전은 정면 3칸, 측면 2칸 규모의 팔작지붕 건물로 지장보살과 도명존자상, 시왕상, 동자상 등이 있으며 지장보살상 뒤편에 지장 후불탱화가 있습니다.
명부전 옆의 독성전은 정면 1칸, 측면 1칸의 맞배지붕 건물로 독성상과 독성탱화, 산신탱화를 모셨다.
진관사에서 북한산 정상방향인 동쪽으로 이어진 계곡을 진관사계곡이라고 부르는데 암반이 잘 발달되어 있습니다.
암반은 경사가 급하고 작은 폭포들이 계곡을 따라 이어진다.
진관사계곡을 따라 산길을 오르면 북한산 사모바위와 비봉에 이르게 되고 이어 향로봉과 승가봉이 가까이 있습니다.
주변은 북한산국립공원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도봉산, 북한산성, 도선사, 문수사, 망월사, 승가사, 천축사, 화계사, 서오릉, 정릉 진흥왕순수비유지 등의 관광지가 있습니다.
교통은 구파발역에서 진관사입구까지 버스가 운행됩니다.

이 포스팅은 진관사 에 기초하여 알아보았는데요.진관사지식을 쌓으셨나요?오늘 하루도 성공적인 하루 되세요.저는 진관사 맛집 마리뀨 였습니다.씨유레이러~오늘은 여기까지